스마트폰어플

[스마트폰게임] Seed9의 몬스터 길들이기, 게임 어플 살펴보기

Brave David 2014. 2. 27. 20:27

 

몬스터 길들이기를 시작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어떤 흥미요소가 있는지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몬스터 길들이기의 제작사가 SEED9이군요. 확인해 보니 SEED9은 2000년에 설립하여 6개의 타이틀을 출시한 15년차 개발 스튜디오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0 CJ인터넷(현 CJ게임즈)에 매각, 흡수되어 안정적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제작해온 타이틀로는 1. 알투비트 / 2. 마계촌 온라인 등이 있습니다. 현재 제작 준비 중인 프로그램은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를 강력하게 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Play Store에서 몬스터 길들이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아이디를 생선하고 게임에 들어가니 공지사항이 나옵니다. 최근 몬스터 길들이기 서버에 문제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무한 로딩 현상이 있었던 듯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 공급되고 있으나 안드로이드 쪽 시장이 크다보니 안드로이드만 문제 해결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애플의 위상이 많이 떨어진 것이 느껴집니다. 예전 같았으면 어플리케이션에 문제가 생기면 애플 마켓부터 수정이 이루어졌던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안드로이드 먼저라니...격세지감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제 닉네임은 소리나요입니다. 무슨 소리가 나길래...ㅋ 들어가자 마자 아이템이 쏟아지네요. 요새 게임 어플리케이션들을 보면 아이템을 장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아이템 맛을 보라고 저에게 공짜 아이템을 안겨주시네요. ㅎㅎ 안 넘어갑니다. 저는 아이템 안살거에요!

 

 

▲ 700만 다운로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700만 다운로드 기념 패키지로 아이템을 아주아주 싸게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깝습니다. 110,000원을 아이템 사는데 쓰라구요? 헐...중요한 건 이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유저들이 아이템을 사고 있다는 겁니다. Seed9 돈 많이 벌겠네요....

 

 

 

▲ 출석하고 보상받자. 출석을 하니 보상을 줍니다. 뭐 특별한 아이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알겠지요. 매일 같이 접속하기에는 저의 일상이 바빠서 쉽지는 않겠지만요.

 

 

▲ 친구 도우미 이력? 제가 무슨 도....움을 주었나요?? 친구 도우미 이력이 갑자기 뜹니다. ㅋㅋㅋ 이렇게 하나씩 주면서 사용자가 게임에 빠지게 하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마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진행하면서 초보자 가이드라든지 여러가지 안내사항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See9의 몬스터 길들이기 게임 어플 살펴보기 첫날이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관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